코어피앤씨(주), (주)스마트인디지털 사회적기업 수상

12일 구미코 행사서 스타기업상과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

2019-12-12     이성현

‘2019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에서 경산시 관내 사회적기업인 코어피앤씨()(대표 김영순)가 스타사회적기업상을, , ()스마트인디지털(대표 홍일곤)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.

사회적기업의

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대구·경북의 상생협력 차원에서 대구와 경북의 사회적경제 관계인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확대 개최됐다. 두 기업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제고 및 성공적인 모델 구축·확산을 위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와 기업 및 민간인 가운데 선정됐다.

코어피앤씨()는 천연항균 보습티슈 및 일회용 세제 수세미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관내 고령자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.

스마트인디지털은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, 2014년부터 꾸준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착한나눔 컴퓨터 지원사업을 진행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정보화 격차 해소에 기여한 공이 커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.

스타사회적기업으로

최영조 경산시장은 수상의 영예를 안은 사회적기업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, 앞으로도 우리 시는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며,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지역에서 좋은 본보기가 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해 주시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