골프에도 인공지능(AI) 로봇 시대 오나

2024-08-31     이성현

(주)대정골프(대표 민규영)과 (주)아이로바(대표 이배희)는 지난 21일, 대정골프 본사에서 “AI제어 기술을 탑재한 골프장 작업지원 로봇”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▲기술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력체계 구축 ▲스마트 골프장 관리를 위한 AI제어기술, 작업로봇 개발 ▲스마트 작업지원 로봇의 판로개척을 위한 상호협력 등 국내외 골프장에 보급하기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.

특히, 금번 협업의 산출물인 골프장 작업지원 로봇은 야외 골프 현장 및 시설물관리 등에  사용할 제품 생산을 위해 기술협력을 강화하여 현장종사자들의 업무 경감 및 운영비용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.

이배희 아이로바 대표는 “현재 생산중인 다목적 추종형 스마트 로봇(제품명 : IROVA)에 잔디깎기, 동력분무기 등의 전문적인 제품을 장착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하고, 이를 통해 생산된 제품은 국내 및 해외수출을 할 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.”며 “이번 협력을 통하여 로봇과 인간의 공존 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, 일상생활 속에서 로봇이 함께 하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"고 강조했다.

민규영 대정골프 대표는 “지금까지 사람의 노동력을 도와줄 수 있는 동력장비 운영 및 관리에 주력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겠다.”며 “이번 협력을 통해 지금까지의 골프장 운영관리의 노하우 바탕위에 첨단 AI기술 운영관리 솔루션을 적용하여 많은 골프장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운영 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."고 강조했다.